본문 바로가기
LIFE/술 정보

시바스리갈 18년산 가격, 구매처별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18.

양주는 구매처에 따라 가격이 2배 이상 차이나는 거 알고 계셨나요? 특히 조니워커, 발렌타인, 시바스리갈 같은 고급 양주는 격차가 더욱 큰데요. 지금부터 구매처별 시바스리갈 18년산 가격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양주 구매처별 가격 총정리

발렌타인
17년산
발렌타인
21년산
발렌타인
30년산
조니워커
블루라벨
스카치블루
21년산
레미마틴XO
맥캘란
12년산
헤네시XO 로얄살루트
21년산

 

시바스리갈 18년산 알아보기

 

 

시바스리갈은 세계적인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등급 라인업은 12년산, 18년산, 25년산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 바로 18년산입니다. 유럽에서는 시바스리갈을 오감을 깨우는 맛이라 평할 정도로 선호도가 높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풍미가 배가 되는 양주로 평가받고 있스니다.

 

 

시바스리갈 18년산 맛

시바스리갈은 40도 독주에 속합니다. 다른 양주들에 비해 첫 향이 특히 강렬하다는 평을 받는데요. 입문자의 경우 화학약품 향이 난다는 이야기도 들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막상 마셔보면 풍부한 바닐라의 달콤함과 살짝 퍼지는 자두의 맛이 매력적입니다. 마시면 마실수록 짙은 오크향이 은은하게 퍼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조화가 인상적입니다.

 

 

시바스리갈 18년산 먹는법

시바스리갈 18년산은 처음 마개를 열었을 때 올라오는 독한 알콜 향 때문에 호불호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에어링(마개를 열어서 보관)을 하면 훨씬 부드러운 향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에어링이란?
위스키가 공기와 만나면서 알콜향은 날아가고 맛은 풍부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 에어링 방법
- 마개를 오픈한 채로 1~2일 유지
- 5분 간격으로 조금씩 잔에 따라 음용
- 마실 때마다 잔을 흔들어 줌
- 디캔터를 이용해 강제로 스월링

 

18년산은 첫 향과 맛이 독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스트레이트보다는 토닉워터나 얼음과 1:1로 섞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주는 독한 맛을 중화시켜주는 기름진 요리가 좋은데요. 치즈 피자가 대표적이며, 스테이크, 삼겹살, 족발 등과도 잘 어울립니다.

 

 

시바스리갈 18년산 가격 알아보기

 

 

1. 기내면세점

아시아나 기내면세점은 6.8만원(58$)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기내면세점은 이보다 비싼 7.5만원(64$), 진에어 기내면세점은 8.1만원(69$)에 판매 중입니다. 기내면세점은 재고가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각 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시아나 면세점 바로가기

대한항공 면세점 바로가기

 

 

2. 면세점

롯데면세점은 7.6만원(65$)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신라면세점과 제주관광공사 면세점은 모두 8.1만원(69$)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면세점은 사전 예약을 할 경우,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각 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롯데 면세점 바로가기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바로가기

신라 면세점 바로가기

 

 

3. 남대문 수입상가

남대문 수입상가는 9~11만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매장마다 가격 편차가 크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야 최저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4. 주류백화점

주류백화점은 10~11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즌, 연말, 연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5~10% 할인을 적용, 시기만 잘 맞으면 면세점 만큼 저렴하게 살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주류백화점 찾아보기

 

 

5. 대형마트

이마트는 11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는 13~14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단, 시바스리갈 18년산은 항상 비치되어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재고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모두 16~19만원 정도에 시바스리갈 18년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일 비싸보이지만 양주잔, 코르크 마개, 양주 악세서리 등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선물용으로 적합합니다.

 

 

7. 술집

술집은 일반적으로 35~45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단, 술집의 특성에 따라 50만원을 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바스리갈 18년산 가격 요약정리

아시아나 기내면세점 : 6.8만원(58$)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 7.5만원(64$),
진에어 기내면세점 : 8.1만원(69$)

롯데면세점 : 7.6만원(65$)
신라면세점 : 8.1만원(69$)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 8.1만원(69$)

남대문 수입상가 : 9~11만원
주류백화점 : 10~11만원
이마트 : 11만원
홈플러스/롯데마트 : 13~14만원
신세계, 롯데, 현대 백화점 : 16~19만원
술집 : 35~45만원

 

 

다른 양주 가격 알아보기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구매처별 총정리

발렌타인은 어디서 구매하느냐에 따라 2배 이상 가격 차이가 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특히 30년산은 프리미엄 양주이기 때문에 차이가 더욱 심한데요. 지금부터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구매처

az.insightrich.com

 

헤네시XO 가격, 구매처별 100% 총정리

헤네시XO 구매 예정 중이신가요? 세계 4대 명주 중 하나라고 불리는 헤네시는 구매처에 따라 2배 이상의 가격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구매처별 헤네시XO 가격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

az.insightrich.com

 

로얄살루트 21년산 가격, 구매처별 총정리

로얄살루트 21년산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나요? 구매처별로 가격이 2배 이상 차이 나기 때문에 사전에 꼭 체크를 해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구매처별 로얄살루트 21년산 가격(2021년 11월

az.insightrich.com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구매처별 총정리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구매처에 따라 가격이 무려 2배 차이가 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그만큼 어디서 구매하느냐가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및 관련

az.insightrich.com

 

레미마틴 XO 가격, 구매처별 총정리

레미마틴 XO를 구매하실 예정이신가요? 꼬냑의 TOP라고 할 수 있는 레미마틴 XO은 구매처가 어디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지금부터 구매처별 레미마틴 XO 가격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

az.insightrich.com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구매처별 총정리

스카치블루 21년산을 구매 예정 중이신가요? 어디에서 구매하느냐에 따라 가격차이가 큰 만큼, 사전에 가격을 꼭 체크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구매처별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및 관련 정보를 말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시바스리갈 18년산 가격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렸습니다. 시바스리갈은 병이 예뻐 인테리어용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중고나라, 당근마켓, 쿠팡 등에서 700ml 공병 기준 3~5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